#광고 효율 어떻게 잡을까요?
단순 연출컷/이미지컷보다는 워딩까지 구성된 이미지가 좋습니다. 카피까지 눈으로 훑기 귀찮은 고객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SNS광고소재로 얼굴이 사용될 수 있나요?
얼굴 사용은 가능하나, 너무 가까운 부위 / 너무 확대된 부위면 불가합니다! 위의 이유로 오른쪽 소재는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왼쪽 소재처럼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소재와 매치되는 워딩들을 다양하게 구성
단순히 제품 이미지를 넣는 것 보단, 특장점을 강조할 수 있는 카피를 같이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B&A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효용을 강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리뷰 콘텐츠 활용법 / 슬라이드형 소재
메인 소재 첫 장을 만든 뒤, 슬라이드형으로 넘기며 리뷰를 볼 수 있게 만든 콘텐츠입니다. 앵콜펀딩 프로젝트 또는 본펀딩에서 체험 리뷰를 활용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제품에 대한 내용 중 핵심이 되는 내용을 확실히 강조
강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소재에 글을 삽입하거나, 카피에 써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려고 하기보단, 서포터가 원하는 카피를 잡아 한문장으로 정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형이 잘 보이는 이미지/gif
결국 후킹이 관건이기에 계속 보게되는 제형과 같은, 후킹컷들을 잘 활용합니다. 단순히 패키지가 보여지는 것보다 생동감이 느껴지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TIP: 광고 소재는 총 2세트만 진행이 가능, 따라서 기존의 소재 대신 ctr값을 비교하여 소재 추가가 가능
-> 이 사례는, 좌측에 있는 동영상 소재를 추가함으로써 광고효율을 바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숯이라는 성분을 강조할 수 있는 제형을 보여주고, 후킹이 되는 카피를 영상에 같이 기재하였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가장 우측의 소재보다 후킹이 되는 소재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름시즌, 모공 카피 & 명확한 gif
전환단가 : 1000w
코팩 버렸어요! 세수만으로 블랙헤드 비우는 #모공청소기 클렌저 | 와디즈 오픈예정 - 크라우드펀딩 (wadiz.kr)
#여름시즌 기미 공략 (속기미)
심플한 카피와 소재로 진행.
https://www.instagram.com/p/CRQwPXOnArN/
#이벤트 소구형 광고 소재 / GIF 제형 및 리뷰 또는 임상 결과 등을 함께 강조
참고링크: https://www.instagram.com/p/CRny_cnF5zZ/
#애니메이션 소재 사용 시 좋았던 효율 공유
링크: https://www.instagram.com/p/CTWn67tthGe/
https://www.instagram.com/p/CTePw7EhruF/
#시각적으로 차별화되는 고퀄리티의 광고소재
https://www.instagram.com/p/CSYx12EBDCV/
#TIP: 평점이나 만족도 앵콜 같은 표현들은 와디즈 유저들만 보는 카피이기에 지양
와디즈 만족도 5.0, 5억 앵콜 등과 같은 내용은 카피 상단에 작성하지 않습니다. 오직 와디즈 유저들만 아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요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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