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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 이야기/미리_PD수첩

SNS 광고 소재 활용법

by 미리또 2021. 3. 19.

#광고 효율 어떻게 잡을까요?

 

단순 연출컷/이미지컷보다는 워딩까지 구성된 이미지가 좋습니다. 카피까지 눈으로 훑기 귀찮은 고객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SNS광고소재로 얼굴이 사용될 수 있나요? 

 

얼굴 사용은 가능하나, 너무 가까운 부위 / 너무 확대된 부위면 불가합니다! 위의 이유로 오른쪽 소재는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왼쪽 소재처럼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소재와 매치되는 워딩들을 다양하게 구성

 

단순히 제품 이미지를 넣는 것 보단, 특장점을 강조할 수 있는 카피를 같이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B&A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효용을 강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리뷰 콘텐츠 활용법 / 슬라이드형 소재 

 

메인 소재 첫 장을 만든 뒤, 슬라이드형으로 넘기며 리뷰를 볼 수 있게 만든 콘텐츠입니다. 앵콜펀딩 프로젝트 또는 본펀딩에서 체험 리뷰를 활용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제품에 대한 내용 중 핵심이 되는 내용을 확실히 강조

 

강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소재에 글을 삽입하거나, 카피에 써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려고 하기보단, 서포터가 원하는 카피를 잡아 한문장으로 정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형이 잘 보이는 이미지/gif

 

결국 후킹이 관건이기에 계속 보게되는 제형과 같은, 후킹컷들을 잘 활용합니다. 단순히 패키지가 보여지는 것보다 생동감이 느껴지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TIP: 광고 소재는 총 2세트만 진행이 가능, 따라서 기존의 소재 대신 ctr값을 비교하여 소재 추가가 가능 

-> 이 사례는, 좌측에 있는 동영상 소재를 추가함으로써 광고효율을 바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숯이라는 성분을 강조할 수 있는 제형을 보여주고, 후킹이 되는 카피를 영상에 같이 기재하였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가장 우측의 소재보다 후킹이 되는 소재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름시즌, 모공 카피 & 명확한 gif 

 

전환단가 : 1000w

코팩 버렸어요! 세수만으로 블랙헤드 비우는 #모공청소기 클렌저 | 와디즈 오픈예정 - 크라우드펀딩 (wadiz.kr)

Instagram의 와디즈 오픈예정님: ““하루 세수 루틴에 모공 청소를 더하다!” 세수만 해도 블랙헤드 OUT! 맑은 피부 ON! ‘비타 옐로 프레시 클린저’ 세정력, 모공관리. 노폐물 제거 씻을수록 맑아지는 저자극 비타민 충전 보습 충전으로 마무리까지 촉촉하게 깨끗하게 맑게! 모공…”

 

#여름시즌 기미 공략 (속기미) 

심플한 카피와 소재로 진행. 

https://www.instagram.com/p/CRQwPXOnArN/

 

#이벤트 소구형 광고 소재 / GIF 제형 및 리뷰 또는 임상 결과 등을 함께 강조

참고링크: https://www.instagram.com/p/CRny_cnF5zZ/

 

#애니메이션 소재 사용 시 좋았던 효율 공유

링크: https://www.instagram.com/p/CTWn67tthGe/

https://www.instagram.com/p/CTePw7EhruF/

 

#시각적으로 차별화되는 고퀄리티의 광고소재

 

https://www.instagram.com/p/CSYx12EBDCV/

 

#TIP: 평점이나 만족도 앵콜 같은 표현들은 와디즈 유저들만 보는 카피이기에 지양

 

와디즈 만족도 5.0, 5억 앵콜 등과 같은 내용은 카피 상단에 작성하지 않습니다. 오직 와디즈 유저들만 아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요약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