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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 이야기/미리_PD수첩

뷰티 업계 스터디 Review

by 미리또 2021. 3. 21.

 

#뷰티 트렌드, 주목해주세요!
● 클린뷰티, 비건뷰티, 컨셔스뷰티(건강에도 좋고, 환경에도 좋은 지속가능성)

 

#영업&소싱, 이렇게 활용하면 어떨까요?
● 광고 마케팅 기업 제일기획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겟트' 런칭

- 체험 기반으로 빌려 써보고 구매할 수 있는 렌탈서비스
- 겟트 모니터링

#스토리, 이렇게 활용하면 어떨까요?
● 고객들이 많이 활용하는 키워드 삽입

#악건성, #민감성, #보습, #진정
- 타깃을 한정짓는 것도 방법 : 이 제품 모두에게 좋아요(X) 이 타깃에게 좋아요(O)

 

● 뷰티는 컨텐츠, 그 중에서도 후기가 핵심인 카테고리

  - 고객들의 구매욕구는 '스토리텔링'에서 확정은 '리뷰'에서 이루어짐

 

#뷰티 기사 Script

 

[And 라이프] 구매 욕구는 ‘스토리텔링’서 확정은 ‘리뷰’로 소비자 후기가 가장 꼼꼼하게 다뤄지는 분야는 화장품업계다. 화장품은 피부타입마다 적합한 제품이 다르고 화장품의 종류 또한 무궁무진하다. 이렇다 보니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찾는 게 간단한 일이 아니다. 소비자들은 포털이나 SNS 등에서 이를테면 ‘#악건성#민감성#보습#진정’과 같은 상세 키워드를 구체적으로 넣어 후기를 검색하면서 제품을 찾는다.

 

뉴스1

 

할리우드도 사로잡은 비건 뷰티, 2025년 208억달러 시장 예상최근 환경과 동물에 대한 관심과 함께 ‘지속 가능한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국내외 할 것 없이 전세계에서 ‘비건 뷰티’가 각광받고 있다. 이는 최고 스타들이 모이는 할리우드도 마찬가지다.

 

 

조선일보

 

건강에도 좋고 환경에도 좋은 '컨셔스 뷰티'가 뜬다   건강에도 좋고 환경에도 좋은 '컨셔스 뷰티'가 뜬다 대나무 용기를 사용한 팩트, 카드보드지로 감싼 립밤. 해외 화장품 기업들이 플라스틱 용기를 버리기 시작했다. 뷰티 제품 구매 시 원료부터 제작 공정까지 친환경적 요소를 따져가며 소비하는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의 흐름에 발맞춘 결과물이다.

 

 

파이낸셜뉴스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공개 모집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3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5세 이하 자녀(1997년 출생자 까지)의 부양을 책임지며, 구체적 창업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이하 한부모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뉴스1

 

[패션&뷰티]'PB 패션 전쟁'…"잘 만든 'PB 브랜드', 열 브랜드 안 부럽다  유통업계 자체 브랜드(PB) 사업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무신사·W컨셉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까지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며 PB 시장에 뛰어들었다. PB상품은 그동안 대형 유통 채널·편의점의 전유물이란 인식이 강했지만, 이제는 '핫'한 패션 아이템이 됐다.

 

중앙일보

 

완제품이 사라진다? ‘립스틱도 커피처럼’…매일 아침 만들어 바르세요 앞으론 립스틱이 즐비한 화장대 풍경이 달라질지도 모르겠다. 여러 개의 립스틱 대신 컬러를 섞어주는 기계 한 대가 놓여있고 매일 아침 날씨와 안색, 의상에 맞춰 립스틱을 즉석 제조해 바른다.

 

파이낸셜뉴스

 

디지털 방판? 이젠 유튜버가 화장품 판다 일명 ‘화장품 아줌마’로 불리며 1990년대를 휩쓸었던 화장품 방문판매(방판)가 다시 가정집을 찾고 있다. 화장품 아줌마가 아닌 ‘인플루언서’가, 오프라인이 아닌 뉴미디어를 통해서다. ‘디지털 방판’ 시대가 새롭게 열린 것이다.

 

[패션] "일단 질러? 빌려 써보고 구매하세요" 국내 대표 광고 마케팅 기업 제일기획이 지난해 말 체험 기반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 '겟트(GETTT)'를 론칭했다.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뷰티, 정보기술(IT) 기기 등 폭넓은 라이프스타일 부문 약 90개 브랜드, 2800여 개 제품(렌탈 가능 제품은 65개 브랜드·약 1100개 제품)이 입점해 있다